본문 바로가기
뚜벅뚜벅 '여행'

부산 1박2일 코스 추천 부산 여행지 가볼만한 곳 (부산 엔토 짐 보관소)

by 서콩이 2022. 5. 7.
728x90
반응형

4월에 반짝 부산으로 떠난 여행~ 🚞
짧고 굵게 1박 2일로 다녀왔어요 ㅎㅎ

그동안 제 포스팅은 온통 부산으로 가득했는데 오늘은 부산 여행을 마무리하는 기념으로 제가 부산에서 먹고, 구경하고, 즐겼던 곳을 한 번에 정리해 보려 합니다!

부산으로 1박 2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ㅎㅎ




1일차




부산역 - 본전 돼지국밥 - 흰여울문화마을 - 흰여울비치 - 송도 해상케이블카 - 송도 구름 산책로 - 더베이 101(핑거스앤챗) - 라비드아틀란호텔2




본전 돼지국밥



부산에 오자마자 점심에 첫 끼로 먹은

본전 돼지국밥!!

부산역이랑 엄청 가까워서 부산에 여행 오신 분들은 여기 먼저 들르시더라구요 ㅎㅎ
깔끔하고 든든하게 부산 일정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본전 돼지국밥 강추드려요!! 👍👍

본전 돼지국밥에 대한 더 자세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_<


[뚜벅뚜벅 '여행'] - 부산여행 부산역 맛집 본전돼지국밥 후기

부산여행 부산역 맛집 본전돼지국밥 후기

안녕하세요!! 한 달 전부터 갑자기 여행 뽐뿌가 와버리는 바람에 어디로든 떠나자 싶은 생각이 들어 정~말 오랜만에 부산이 가보고 싶어 급계획을 짜게 되었어요 ㅋㅋㅋ 부산에도 유명한 음식이

seokongzip.tistory.com





흰여울 문화마을&흰여울비치



점심을 먹고 곧바로 달려간 곳은 영도의 흰여울문화마을입니다 😊



흰여울 문화마을 내에 위치한 카페 흰여울비치에서 맛있는 음료랑 디저트로 힐링타임~
이렇게 중간에 카페에서 여유롭게 바다도 보며 쉬어가는 것도 참 좋아요 🥰


[뚜벅뚜벅 '여행'] -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터널 소품샵(신기잡화점/리사네잡화점)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터널 소품샵(신기잡화점/리사네잡화점)

오랜만에 부산을 여행하기로 마음먹고 어디로 갈지 여기저기 찾아보니 은근히 넓고 가볼 데가 많더라구요. 원래는 감천문화마을을 가보고 싶었는데 흰여울 문화마을 경치를 보고 이번엔 여기

seokongzip.tistory.com

[뚜벅뚜벅 '여행'] -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카페 흰여울비치 오션뷰 디저트 맛집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카페 흰여울비치 오션뷰 디저트 맛집

부산 흰여울마을에는 정말 많은 카페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어딜 가도 다 분위기와 경치가 좋겠지만 저는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꼭 가보고 싶었던 카페를 미리 알아둬서 그곳으로 바로 향했습니

seokongzip.tistory.com







송도 해상케이블카&구름 산책로



이번엔 송도로 가서 해상케이블카를 타볼까요~?
케이블카를 타니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을 수 있어 가만히 있어도 기분이 좋아져요~ 🍃

송도 해상케이블카 예약 할인 꿀팁과 구름다리 산책로 후기는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나와 있답니다.

👇👇👇

[뚜벅뚜벅 '여행'] -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할인 팁, 용궁구름다리 산책로 후기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할인 팁, 용궁구름다리 산책로 후기

부산 송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무래도 송도해수욕장이 아닐까 싶은데요! 해수욕장 못지않게 유명한 것이 송도 해상케이블카가 아닐까 싶습니다 😃 그래서 송도해상케이블카의 종

seokongzip.tistory.com



더베이 101(핑거스앤챗)



부산에 가면 항상 갔던 더베이101과 더베이에서 즐기는 맥주 한 잔 🍺



라비드 아틀란호텔2



가성비 굿이었던 라비드 아틀란호텔2에서 부산의 첫 날을 마무리했습니다!

호텔 후기는 아래 포스팅에 따로 담았습니다 ㅎㅎ
👇👇👇

[뚜벅뚜벅 '여행'] - 부산 호텔 추천 해운대 하프오션뷰 라비드 아틀란 호텔2 / 더베이 101 핑거스앤챗

부산 호텔 추천 해운대 하프오션뷰 라비드 아틀란 호텔2 / 더베이 101 핑거스앤챗

부산 해운대에서 숙소를 잡으려고 숙박 어플을 요기조기 찾아봤는데 해운대 쪽이다 보니 가격이 조금 있더라구요.. 게다가 주말이다 보니 더 비쌌어요 ㅠㅠ 그러다 해운대에 위치하면서 10만원

seokongzip.tistory.com





2일차



해운대 전통시장 - 해목 - 해운대 해수욕장 - 해리단길 - 비커피 - 초량밀면 - 부산역(B&C베이커리)



해운대 전통시장



부산 2일차 점심은 해목에서 먹기 위해 오픈 전부터 부랴부랴 갔으나 1시간이 넘는 웨이팅으로 인해 해운대 전통시장을 우연히 들러 보았어요 ㅎㅎ



전통시장 입구에 바로 있는 황금십원빵!!





빵이 10원짜리 동전 모양이라 십원빵이에요!
가격은 3,000원

배가 고픈 상태라 십원빵으로 간단히 허기를 달래기 위해 하나 사 먹었는데 약간 계란빵맛이랑 비슷해서 맛있었어요~

메밀과 보리 반죽에 오징어와 치즈를 넣어 만든 빵인데 재료들이 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 맛있게 먹었답니다 ㅎㅎ




엔토 짐보관소

매일 10:00~22:00
휴무 별도 공지




뚜벅이다 보니 가방 때문에 어깨가 아파서.. (뚜벅이의 치명적인 단점..ㅠㅠ) 중간에 짐 맡길 곳을 찾아보았는데 다행히 해운대역 근처에 짐 보관소가 있더라구요!!



저희가 찾은 곳은 엔토 짐 보관소인데 해운대역 근처 CGV 건물 안, 지하 1층에 있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내려가요~





요기가 바로 짐 보관소예요~!





보관료 가격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해서 괜찮았어요 ㅎㅎ






짐을 운송해주는 서비스도 있네요~
이런 거 보면 참 살기 편해졌다는 생각이.. ㅋㅋㅋ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도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해 주세요!
위 내용은 운송 서비스에 대한 사항 같아요




요렇게 짐을 맡겨 주신답니다~




짐을 맡기고 나면 요런 택을 주시는데 잘 가지고 있다가 다시 받을 때 보여주시면 됩니다!



해목



1시간 40분 기다린 끝에 먹는 해목 장어덮밥..
얼마 만에 이렇게 긴 웨이팅을 해 보는지 ㅠㅠ
그래도 맛있어서 기다린 게 아깝지 않았어요!!
해목 장어덮밥 짱짱!! 😆😆

[뚜벅뚜벅 '여행'] - 부산 해운대 장어덮밥 맛집 해목 테이블링 예약 필수

부산 해운대 장어덮밥 맛집 해목 테이블링 예약 필수

이번 부산 여행에서 가장 성공한 맛집이 있었으니 😎 바로 생활의 달인에도 나왔다는 유명한 장어덮밥집, 해목입니다! 너무 맛있다는 명성 때문인지 웨이팅도 어마 무시했던 해목을 소개해 드

seokongzip.tistory.com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에 왔는데 해운대에 발은 담그고 가야죠~? ㅋㅋ
안 온 사이 이렇게 귀여운 갈매기(?)가 어묵꼬치를 들고 서 있네요 ㅎㅎㅎ




얼마 만에 오는 해운대인지, 날도 너무 좋아서 한참을 사진 찍고 바다 구경도 실컷 하고 왔어요~





해리단길&비커피





부산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라는 해리단길도 가보았어요! 근데 사람이 너무 많았던..




빈자리 있는 카페를 찾으러 어슬렁거리다 들어간 비커피.
시그니처라고 해서 픽한 허니비라떼가 너무 맛있어서 뿌듯.. 💕


[뚜벅뚜벅 '여행'] - 부산 해리단길 카페 비커피 / 소품샵 이티비티샵 / 해리단프리마켓

부산 해리단길 카페 비커피 / 소품샵 이티비티샵 / 해리단프리마켓

서울엔 경리단길, 경주엔 황리단길, 전주엔 객리단길이 있다면 부산엔 '해리단길'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찾아보니 해리단길이 생긴 좀 된 것 같더라구요~ 새삼 부산에 안 간지 정말 오래

seokongzip.tistory.com






초량밀면



부산의 마지막은 부산역 근처 유명 맛집인 초량밀면으로 마무리!!


[뚜벅뚜벅 '여행'] - 부산역 유명 맛집 초량밀면| 물밀면, 비빔밀면 솔직 후기

부산역 유명 맛집 초량밀면| 물밀면, 비빔밀면 솔직 후기

몇 년 전 내일로로 부산에 갔을 때 먹었던 밀면을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이번 여행에서 다른 집 밀면도 먹어보고 싶어서 초이스한 초량밀면!! 부산에 유명한 3대 밀면집이 있지만 초량

seokongzip.tistory.com










짧았던 1박 2일간의 여정을 알차게 마무리하고
부산의 봄, 안녕~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