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그락달그락 '요리'

자취생을 위한 초간단 레시피 스팸으로 크림리조또 만들기

by 서콩이 2022. 7. 8.
728x90
반응형

교정 때문에 월치료를 받는 날에 가끔 치아가 아파서
며칠 동안 씹기가 매우 힘들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땐 최대한 죽처럼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 하지만
전 죽이 너무 질려버렸어요.. ㅠㅠ

그래서 죽보다 훨씬 맛있는 리조또를 대신 시켜먹곤
했는데 요즘 배달료가 왜 이렇게 비싼지..
배달료 보고 시키고 싶은 마음이 뚝 떨어지더라구요.

에라 모르겠다..!
시키는 건 비싸고, 리조또는 먹고 싶고 하니 집에서
간단한 재료로 내가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 했어요 ㅎㅎ





스팸크림리조또
만들기




밥 한 공기, 슬라이스 체다치즈 1장, 우유, 양파 반 개, 리챔 또는 스팸, 다진 마늘, 굴소스, 후추, 버터

 



먼저 위와 같이 재료들을 준비해 줍니다.
보통 크림리조또 만들 때 베이컨을 넣지만
오늘은 자취생분들을 위해 최대한 쉽고 간단한
재료들 위주로 만들 것이기 때문에
스팸 또는 리챔을 이용해서 만들어 볼 거예요~






저는 집에 스팸, 리챔 둘 다 있었는데
조금이라도 덜 짠 리챔을 넣어 줄 것이에요~
준비한 리챔과 양파를 잘 썰어 줍니다.
그럼 벌써 요리 손질 끝-!!




다음은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다진 마늘을 반 스푼 정도 넣습니다.





다진 마늘이 살짝 익었다고 생각할 때쯤
썰어 둔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의 색이 투명하게 변하면
스팸(리챔)을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스팸(리챔)도 어느 정도 익으면
버터 한 조각을 잘라 넣어 버터의 풍미를 살려 줍니다.





버터향 솔솔~🧈
버터를 잘 녹여준 다음, 밥 한 공기 살포시 투하-!!
밥을 고루고루 펴서 버터랑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재료들이 살짝 자박자박하게 잠길 정도로
우유를 부어 주세요! 😆

비주얼은 좀 그래보이지만..
계속 졸이다 보면 점점 괜찮아집니다 ㅋㅋ



 

리조또 꿀팁!!


우유가 살짝 끓어오를 때
굴소스 1스푼을 넣어 줍니다.

리조또에 치킨 스톡을 넣기도 하는데
오늘은 자취생분들을 위한 간편 레시피!!니깐
굴소스로 대체해 주셔도 충분합니다.

신기하게 굴소스 하나로 리조또가 더 맛있어지더라고요.






느끼함을 잡아줄 후추도 샥샥~
후추 좋아하시는 분들은 취향껏 뿌려 주셔도 좋을 듯합니다 🥰





마지막으로 우유가 서서히 쫄아서 꾸덕해질 때
슬라이스 치즈 한 장 넣어주시면 끝!!

치즈가 짜기 때문에 저는 소금 간을
일부러 하지 않았어요.

저는 굴소스와 치즈만으로도 간이 딱 맞춰졌기 때문에
간 보시고 심심하다 싶을 때 소금을 넣어주셔도 늦지 않아요~





스팸 크림리조또 완성!!

집에 파슬리 가루가 있으시다면
위에 이쁘게 뿌려 주세요~
더 먹음직스러워 보인답니다.





리조또 먹는 데 탄산이 빠질 수 없죠~?
귀여운 스마일 컵에 사이다 쪼르륵~





조금 그럴싸해 보이나요~?
제가 만들었지만 파는 것 못지않게 너무너무 맛있어서
인생 첫 크림리조또 요리 대만족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