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벅뚜벅 '여행'

부산 해운대 장어덮밥 맛집 해목 테이블링 예약 필수

by 서콩이 2022. 4. 30.
728x90
반응형

이번 부산 여행에서 가장 성공한 맛집이 있었으니 😎
바로 생활의 달인에도 나왔다는 유명한 장어덮밥집, 해목입니다!
너무 맛있다는 명성 때문인지 웨이팅도 어마 무시했던 해목을 소개해 드립니다!!




해목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스트 오더: 21:00
포장 가능






오픈하기 10분 전에 갔음에도 벌써부터 줄 서서 기다리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원래는 지정주차장이 있었는데 고객분들의 불편함으로 인해 지금은 중단했다고 해요.
대신 근처 주차장을 이용하고 주차권을 제시하시면 결제금액에서 2,000원을 할인해드린다고 합니다.






해목 메뉴



해목 메뉴



대기예약을 하기 위해 줄을 설 때 미리 메뉴를 살펴보고 아예 주문을 할 수 있답니다 ^^*
해목의 대표메뉴는 '히츠마부시'라 불리는 장어덮밥입니다. 연어덮밥도 팔았지만 연어를 잘 못 먹기도 하고 장어덮밥 맛집이니깐 망설임 없이 장어덮밥을 골랐습니다 ☺️




오픈 전에 갔는데 대기번호 실화...?
몰랐는데 해목은 예약방법이 두 가지가 있었어요.

1. 직접 방문해서 예약
2. '테이블링' 어플에서 예약

(테이블링 예약 가능 시간 11:00~15:00 / 17:00~21:00)


테이블링에서 예약할 수 있다는 걸 미리 알았다면 웨이팅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ㅠㅠ
여러분들은 꼭 테이블링으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일식집답게 가게 외관도 일본 가옥 느낌이 납니다~
전체적으로 목조 인테리어라 그런지 고풍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밤에는 전구가 켜져서 더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낼 것 같아요 ㅎㅎ




내부 인테리어도 정말 일본에 온 것처럼 너무 잘해 놓으셨더라구요 ㅎㅎ 세팅된 테이블도 기념으로 찰칵-!




레드락 생맥주 4,000원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고 있는데 뒤 테이블에서 맥주랑 함께 너무 맛있게 드시는 손님분을 보고 저희도 따라 시켰어요 ㅋㅋㅋㅋㅋ
한 잔에 4,000원이지만.. 한 입 먹으니 가격 생각은 나질 않더라구요 🤣




히츠마부시와 연어덮밥 맛있게 먹는 방법을 요렇게 친절히 설명해 놓으셨어요.
방법도 네 가지나 있고 이대로 따라서 먹기만 하면 되니 먹는 재미가 두 배에요 😄😄





민물장어 히츠마부시(한 마리) 37,000원



1시간 40분만에 드디어 마주하는 히츠마부시~!
널 위해 정말 오래 기다렸다...




히츠마부시는 민물장어와 바다장어 두 가지가 있는데 민물장어가 바다장어보다 가시가 많이 없다고 해서 민물장어를 시켰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더 비싼가 봅니다 ㅎㅎ




히츠마부시
맛있게 먹는 방법




자~ 그냥 먹으면 심심하니깐 해목에서만 맛볼 수 있는 히츠마부시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먼저 주걱으로 히츠마부시를 4등분으로 나누어 준 후, 1/4 등분한 히츠마부시를 같이 나온 밥그릇에 덜어 히츠마부시 고유의 맛을 즐긴다.


첫 번째 방법은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오직 히츠마부시만의 맛을 느끼며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 좋았습니다.
장어가 쫄깃하고 부드러워 먹으면서 계속 감탄 연발 😍


야꾸미

두 번째,


야꾸미(와사비, 김가루, 실파)를 1/4 등분한 히츠마부시와 비벼 먹는다.


히츠마부시만 먹을 때도 맛있었는데 추가 재료를 넣어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오차즈케

세 번째,


두 번째 방법에 오차즈케를 넣어 비벼 먹는다.


저는 저 오차즈케가 차인 줄 알고 단독으로 마셔봤는데 육수 같은 거더라구요..;;
이 방법으로 먹으니 좀 더 촉촉하게 히츠마부시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통 비빔밥만 먹으면 살짝 목 메이니까 국이나 물을 중간에 먹어 주잖아요~? 그거랑 비슷하게 아예 오차즈케를 넣으니깐 조금 덜 퍽퍽하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ㅎㅎ



네 번째,


마지막 남은 1/4 히츠마부시는 지금까지 먹은 세 가지 방법 중 가장 맛있었던 방법으로 먹는다.


👉 저는 세 번째 방법이었던 히츠마부시+야꾸미+오차즈케 조합으로 먹었습니다!!



미소시루
유자폰즈 샐러드와 각종 장아찌



히츠마부시 먹으면서 중간중간 기본으로 제공되는 국과 샐러드를 같이 먹으니 더 잘 들어갔어요 😌😌












이번 여행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곳이기에 다음에 부산 놀러가면 또 가고 싶어요~
참고로 해운대점 외에 5월 초, 서울 논현점에 해목이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전에도 생기면 좋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ㅠㅠ
맛있게 먹었던 만큼 해운대 오시면 해목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