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부작사부작 '일상'

대전 유성 봉명동 상대동 맛집 소곱창전골이 맛있는 태극순대

by 서콩이 2022. 3. 20.
728x90
반응형

대전에 유명한 곱창전골 맛집이 몇 군데 있는데 제가 아는 정말 찐찐찐!!으로 맛있는 곱창전골 맛집이 있습니다 😍😍



오늘 제가 소개드리는 곳은 대전 봉명동에 위치한 태극순대🇰🇷입니다
이름만 들으면 뭔가 아저씨분들이 찾을 법한 느낌인데... 맞습니다!! 제가 이 근처에 가면 거의 90프로 가는 곳이 태극순대인데 갈 때마다 아저씨분들이 많이 계세요 ㅎㅎ 아저씨분들이 찾는 식당은 맛집이라는 게 국룰인 것 아시죠~? 😀😀


태극순대 외관 및 내부

태극순대 외관


태극순대 외관이에요~ 이름처럼 간판에 태극문양이 딱! 있어요 ^_^
주차장은 따로 있지 않아서 다른 분들 보니 보통 가게 앞에 주차하시거나 길가에 주차하시기도 하세요. 아니면 근처에 유료 주자창을 이용해야 하는데 사실 저는 차가 있지 않아서.. 차를 끌고 간 적은 없기에 자세히 모르겠어요 ㅠㅠ 그래도 주차공간을 걱정할 정도로 주변 공간이 협소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태극순대 내부


태극순대 매장은 깔끔하고 꽤 넓은 편이라 단체석도 가능합니다.
여기는 진짜 아는 사람만 아는 찐 맛집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북적거리지 않아 조용하게 대화하면서 먹기 좋아요~


태극순대 메뉴


태극순대 메뉴가 은근히 많아서 처음 여기 방문했을 때 무얼 먹을지 고민했었지만 소곱창전골을 먹은 이후로 항상 그것만 시켜요 ㅋㅋㅋ (맛보기 순대도 괜찮답니다!)

그런데 가격이 오른 메뉴가 있더라구요. ㅠㅠ 다행히(?) 소곱창전골은 가격이 그대로였습니다. 😮‍💨

태극순대 기본 반찬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은 김치, 깍두기, 양파, 쌈장입니다. 정말 딱 기본이지요~? 하지만 소곱창전골이 워낙 맛있어서 사실 기본 반찬은 잘 먹지 않아요 ㅎㅎ


소곱창전골


드디어 제 최애 음식 소곱창전골이 나왔습니다 😍😍

소곱창전골 2인 25,000


곱창전골은 소곱창전골과 순대곱창전골 두 종류가 있는데 처음 먹었던 소곱창전골이 너무 맛있어서 그 뒤로 이것만 시켜먹어요 ㅎㅎ



소곱창전골에는 소곱창, 우삼겹, 콩나물, 깻잎, 당면, 양파가 들어가 있어요!! 모두 제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것들이라 어느 것 하나 빼놓고 먹을 게 없어서 좋아요 👍
그리고 전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을 때 국물부터 맛보는데 소곱창전골 국물을 떠먹으면 맥주가 저절로 땡겨요 ㅎㅎ


제가 또 면 사리는 우동사리를 더 좋아하는 편인데 여기 들어간 당면 사리는 싹싹 비워 먹어요 ㅋㅋㅋㅋ 당면에 콩나물이랑 깻잎이랑 같이 먹으면 더더 맛있어요 >_<



곱창에 들어있는 곱 보이시나요~? 씹으면 고소한 곱이 입 안에 가득 퍼져요~ 곱창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 먹기도 편하고 소곱창과 우삼겹도 생각 외로 꿀조합이라 같이 먹으면 진짜 굿굿 ☺️☺️

메뉴판을 보면 각 재료들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원래 나오는 양이 충분해서 따로 추가해 먹은 적은 없었습니다~



항상 소곱창전골 먹을 때 맥주도 같이 시켰는데 이 날은 3차 백신 접종을 맞은 날이라 맥주를 못 먹었어요 ㅠㅠ
맥주 안주로도 제격인 소곱창전골~ 💕


태극순대 볶음밥


소곱창전골을 먹고 나서 항상 시키는 뽀끔밥 😆
한국인이라면 모든 음식의 마지막은 항상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는 것에 공감하시죠~? ㅎㅎ

볶음밥 1인 3,000 (2인 이상부터 주문 가능)

아쉬운 점은 볶음밥은 2인 이상시켜야 주문이 가능한데 막상 시키면 양이 그리 많지 않아서 남긴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근데 정말 배불러요 ㅋㅋ)



소곱창전골 남은 국물과 재료+김에 밥을 볶아서 만들어 주시는데 진짜 중독성 갑입니다!! 먹어도 먹어도 계속 손이 가요. 고기 먹고 나서 볶아 먹는 볶음밥과는 살짝 다른데 계속 생각나는 맛이라 곱창전골 먹고 필수로 시켜 먹어요 ㅎㅎ 곱창전골 드시는 분들은 볶음밥까지 꼭 드시기 바랍니다!!




태극순대
영업시간: 10:00~01:00
홈페이지에는 매일 영업으로 되어 있으나
일요일 휴무 추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