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부작사부작 '일상'

대전 봉명동 유성온천역 맛집| 등촌 샤브칼국수 봉명점

by 서콩이 2022. 4. 1.
728x90
반응형

대전에는 유독 샤브샤브 식당이 많아 유명한 맛집들이 다양한데요! 최근에 여기 처음 와봤다고 말했다가 대전 사람이 아니냐는 소리를 들은 곳이 있었어요..;; 사실 전 찐 대전 토박이인데 말이죠.. 😹
그곳이 어디냐면 말이죠~?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곳입니다!





대전 등촌 샤브칼국수 봉명점

영업시간: 11:00~22: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주차 가능, 포장 가능





대전에 등촌 샤브칼국수 지점이 꽤 있는데 제가 처음 갔던 곳은 목원대가 있는 도안점이었습니다. 그때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또 먹고 싶었는데 마침 집이랑 그나마 가까운 봉명동에도 있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
무료 주차장도 이용 수 있다고 차타고 오시는 분들에겐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 모습


내부는 깔끔하고 꽤 넓은 편입니다. 이때 마침 사람이 없어서 재빠르게 찍었는데 먹고 나니 금방 사람들로 채워져 있었어요. 역시 인기가 많은 등촌 샤브 칼국수예요~




등촌 샤브칼국수 메뉴






등촌 샤브칼국수에서 파는 메뉴들입니다!!!
칼국수가 메인이고 샤브샤브 고기와 각종 사리들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가게 이름이 등촌 샤브칼국수인만큼 버섯샤브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아무래도 이게 제일 시그니처 메뉴인 것 같아요 ㅎㅎ


주문하자마자 바로 세팅된 버섯샤브칼국수~!!
샤브샤브고기+칼국수면사리+볶음밥이 나오고 기본 반찬은 only 겉절이 김치뿐입니다! 오히려 심플해서 더 좋았어요 😊


등촌 샤브칼국수만의 매력 포인트는 바로 미나리가 듬뿍 올라가 있다는 점입니다!! 여러분, 고기와 미나리가 진짜 잘 어울린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미나리는 심혈관 질환 예방, 간 가능 개선, 항산화•항암효과, 안구 질환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으니 완전 일석이조네요 >_<

샤브샤브 고기


등촌 샤브칼국수에서 나오는 샤브샤브 고기는 다른 식당에서 나오는 고기와 좀 다르더라구요. 보통 샤브샤브 고기는 말려서 나오는데 여긴 넓적하게 펼쳐진 채로 나오는 데다 크기도 커요!


버섯샤브칼국수 13,000

육수가 끓으면 준비된 고기를 넣고 익혀줍니다. 무엇보다 등촌 샤브칼국수는 국물 맛이 진짜 끝내줘요~!! 👍
맑은 육수가 아닌 빨간 육수라 살짝 얼큰한 게 술 먹은 다음 날 해장하기에도 딱입니다!


샤브샤브 고기의 장점은 넣자마자 익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거~! 그리고 샤브샤브와 미나리를 함께 한 입에 쏘옥! 넣어주니 오늘의 피로감이 싸~악 풀리더라구요ㅋㅋ 역시 먹을 때가 제일 행복해요 💕


소스는 간장 베이스로 만든 소스와 와사비 소스 두 종류가 있는데 고기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바로 칼국수를 먹기엔 살짝 아쉬워서 야채와 고기를 추가로 더 주문했습니다.



미나리 다음으로 많은 건 바로 요 느타리버섯!!
제가 버섯을 정~말 좋아하는데 느타리버섯을 아낌없이 주시면 완전 땡큐입니다 😍
느타리버섯은 다이어트 효과, 성인병 예방, 혈압 건강 개선, 근육통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고기 더 추가해서 너무 신이 났어요 🎵🎶
제 기준 고기와 야채는 한 번 더 추가해서 먹으니 그제야 간에 기별이 좀 갔습니다..ㅋㅋ



고기로 어느 정도 배를 좀 채웠기 때문에..
이제 2차로 칼국수 타임~넘어갑니다.



칼국수는 칼국수대로 또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칼국수하면 육수가 정말 중요하잖아요! 그런데 등촌 샤브칼국수는 육수가 다 했다 할 정도로 진짜 맛나요! 육수가 좀 부족하다 싶으면 직원분께서 채워주십니다.


칼국수도 맛있게 냠냠했으니 마지막 3차는 대미를 장식할 볶음밥 타임입니다. 찐볶음밥러버로서 무엇을 먹든 메뉴에 볶음밥이 보이면 무조건 시키는데 보통 샤브샤브를 먹으면 볶음밥은 거의 필수코스이기 때문에 따로 시키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칼국수까지 다 먹고 "볶음밥 해주세요!" 하면 직접 볶아서 주십니다.


등촌 샤브칼국수가 또 볶음밥이 맛있기로 소문났다는데 그만큼 맛이 자극적이고 않고 슴슴한 듯하면서도 간이 딱 맞아 굉장히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샤브샤브-칼국수-볶음밥><샤부샤부-칼국수-볶음밥>으로 이루어진 완벽한 코스덕에 배부른 금요일 저녁을 보냈어요 ☺️





반응형

댓글